무료로 사진과 영상 편집을 지원하는 앱은 어렵지 않게 찾을 수 있다. 그렇지만 매번 새로운 업데이트와 많아지는 기능으로 앱이 무거워지면서 스마트폰에 무리를 줄 수 있다는 것이다. 갤럭시의 경우 갤러리에 간단한 사진 및 영상 편집을 지원해 주고 있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가 없어 관련 기능을 소개하고자 한다.
갤러리 움짤/콜라주/영상편집 가능
갤럭시폰으로 사진과 영상을 마음껏 촬영한 후 갤러리에 들어가 편집을 원하는 사진 혹은 영상을 선택하면 하단에 [만들기] 메뉴가 나타난다. 해당 메뉴를 누르면 우리는 움짤, 콜라주, 영상편집까지 기본 기능으로 제공한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또한 각 기능을 보면 드라마틱한 효과만 없을 뿐 기본적으로 필요한 베이직한 기능은 다 제공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다.
불필요한 기능을 싹 빼고 기본에 충실한 기능이 필요하다면 갤러리에서 편집하는 것을 추천한다.
영상편집 저작권 제약 없는 음원 지원
영상편집에 음악이 빠질수는 없다고 생각한다. 갤러리에서는 사운드를 재미있는, 즐거운, 편안한 등 총 10가지 카테고리로 구분하여 원하는 분위기를 선택할 수 있게끔 도움을 주고 있다. 기 제공된 음원 외에도 녹음 파일도 삽입 가능하며, 자막 제작 및 영상편집, 이모티콘 삽입 등 웬만한 기능은 다 있으니 생각보다 훨씬 생동감 넘치는 영상을 만들 수 있을 것이다.
영상편집의 경우, 진행하게 되면 [스튜디오]라는 기본 앱이 생기게 되는데 편집한 부분을 중간중간 저장할 수 있고 언제든지 다시 수정할 수 있게 프로젝트 형식으로 저장해 줘서 편리하다.
마치며
갤럭시폰에서 제공되는 기본 앱 기능인만큼 사용 편리성이 높고, 필요한 기능만 제공되어 앱 실행 속도가 체감상 다른 편집 앱보다 빠른 것이 사실이다. 물론 섬세한 편집이 필요하다면 전문가 프로그램이 필요하겠지만 보통의 퀄리가 보장되기만 해도 된다면 사용해 보는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