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16 출시 일주일만에 벌써 장애 발생으로 터치스크린이 안된다
아이폰 16이 야심 차게 출시한 후 기대를 한몸에 받았지만 개통한 일부 사용자들 사이에서 불만이 터져 나왔다. 아이폰 16 프로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작동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구체적으로 어떤 내용인지 또 해결방법은 무엇인지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아이폰 16 장애 터치스크린 오류
아이폰 16 프로 사용자들 사이에서 벌써부터 불만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가장 큰 이유로는 터치스크린이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것이다.
특별한 기술이 아니기에 이러한 불편함은 소비자에게 당혹감은 물론이고, 터치스크린은 다른 기능을 실행하기 위한 기본적인 기능으로 파생되는 화면 스크롤, 버튼 누르기, 가장 키보드 입력 등 기본적인 스마트폰 기능을 아예 못한다고도 볼 수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애플 및 업계에서는 어떠한 입장을 보이고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고자 한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로 해결할 수 있다?
업계의 주된 의견은 이번 아이폰 16 프로 터치스크린 버그는 하드웨어 문제이기보다는 소프트웨어 문제라고 보는 것이 보편적인 시각이다.
또한 이러한 문제는 iOS 업데이트로 해결할 수 있다고 보고 있으며 실제로 이전에도 많이 해결해왔다고 한다.
아무리 출시 전에 심여를 기울여 집중 테스트를 한다고 해도 수많은 사람들이 사용할 때 일부 모델에서 버그가 발생하는 것은 어쩔 수 없다는 입장이 지배적이다.
지금까지는 업계 관계자들의 입장이었다. 실제로 해당 버그를 해결할 수 있는지는 지켜봐야한다고 생각한다.
마치며
지금까지 아이폰 16 터치스크린 불가에 대한 버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이로인해 사용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는 사실은 분명하다. 하루 빨리 해결되어 신제품 아이폰16을 구매한 소비자들이 마음 편히 사용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