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팟 4세대 모델 스펙 디자인 가격 비교 총정리
에어팟 4세대가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어 고민되시는 분들이 많이 실 것 같습니다. 이에 스펙, 디자인, 가격까지 자세히 비교하면서 주요 차이점과 공통점을 소개해 드릴 예정입니다. 에어팟 4세대 구매 예정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에어팟 4세대 모델 및 가격 비교
에어팟 4세대는 총 두 가지 모델로 출시되었습니다.
- 기본 모델: 199,000원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모델: 269,000원
기본 모델과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ANC) 모델의 가장 큰 차이점은 노이즈 캔슬링 기능 유무입니다. ANC 모델에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추가로 탑재되었으며, 이로 인해 기본 모델보다 약 70,000원 더 비싸게 판매되고 있습니다.
에어팟 4세대 디자인 변화
에어팟 4세대는 오픈형 유닛 디자인입니다.
이어팁이 불편했던 분들에게는 해당 디자인 자체로 큰 메리트를 가져다줄 것으로 생각됩니다.
또한 애플에서는 에어팟 4세대의 유닛 크기를 더욱 작고, 스템을 더욱 짧게 디자인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디자인 변화는 사용자의 착용감을 더욱 편하게 해주고, 전작 모델의 유닛이 너무 크다고 느꼈던 사용자에게는 좋은 소식이라고 생각됩니다.
에어팟 4세대 스펙 비교
에어팟 4세대에는 H2 칩셋이 탑재되어 더욱 또렷한 음질을 제공한다고 합니다. 이미 음질 부분에서 손색이 없는 제품이라 더욱 기대할 수 있는 부분인 것 같습니다.
배터리는 최대 5시간 청취 가능하며, 기본 모델은 USB-C 커넥터로만 충전이 가능하다면,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모델의 경우 USB-C 커넥터는 물론이고, 애플워치 또는 Qi 인증 충전기로도 충전이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ANC 모델에서만 제공되는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은 실제 소음을 제어하는 것 외에도, 차량 소음 등 주변의 저주파 소음이 사용자의 고막에 도달하기 전에 줄여주면서 부담을 덜어준다고 합니다.
마치며
지금까지 에어팟 4세대 모델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고 스펙 디자인 가격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모델의 경우, 실제 소음 외에도 저주파 소음까지 줄여준다고 하니 매우 유용한 기능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직 구매하기 전이라면 해당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