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 AI에서 드디어 친구처럼 대화할 수 있는 챗GPT를 출시했다. 출시 영상은 유튜브로 전 세계 사람들에게 공개되었으며 실제로 사용하는 과정을 생생하게 공유했다. 아직 많은 사람들이 여전히 인공지능(AI) 기능에 대해 낯설어할 수 있을 것 같아서 챗 GPT4.0과 챗GPT-4o의 주요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자 한다.
챗 GPT4.0과 챗GPT-4o의 차이점
우선 이름부터 매우 헷갈리게 출시된 것을 알 수 있다. 챗GPT-4o를 소리 내어 읽고자 한다면 '챗GPT포오'라고 발음하면 될 것이다. 여기서 'o'는 옴니(omni)에서 따온 것으로 "모든" 혹은 "전체의"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다.
이렇게 명명한 가장 큰 이유는 모델 운영 프로세스의 차이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챗GPT-4.0이 텍스트 위주의 사용자와 인공지능 간의 대화를 메인으로 했다면, 챗GPT-4o은 텍스트는 물론이고, 사진과 영상 그리고 음성까지 다양한 형태로 사용자와 인공지능 간의 대화를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챗GPT-4o 사용후기 및 사용방법
가끔 챗GPT와 소통하다보면 원하는 결과물을 100% 충족해주지 않는 경우가 있다. 그럴 경우 챗GPT 4.0 은 "다른 텍스트 소통 방식"을 고민해야 했다면, 챗GPT-4o는 사진 혹은 영상을 찍어서 공유해 주거나 음성으로 소통할 수 있어서 훨씬 편안하고 원하는 결과물을 더욱 빠르게 얻을 수 있었다.
GPT-4o를 이용하려면 기본적으로 4.0을 이용하고 있어야 한다. 오픈AI에서 출시한 공식 앱에 접속하여 유료 버전을 이용하고 있다면 우측 상단의 점 3개를 클릭해 보는 것이 좋을 것이다. 그러면 모델 버전별로 사용하고 싶은 버전을 선택할 수 있다.
마무리
지금까지 챗GPT4.0과 챗GPT-4o의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았다. 또한 GPT-4o를 사용하려면 gpt유료 버전을 이용해야 하는 것과 방법도 상세하게 설명해 주었다. 하단에 유료버전의 chatgpt를 더욱 저렴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정리해 놓았으니 참고하는 것도 좋을 것이다.